티스토리 뷰

쇼핑 후기

오아 가습기 추천

다라이의일상 2022. 1. 24. 02:30

오아 가열식 가습기와 초음파 가습기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가습기들은 초음파형 가습기입니다.

저도 초음파형 가습기를 사용하다 세정을 잘하려 식초와 베이킹 소다로 세정중... 초음파 진동자를 다 부식... 되어 코팅이 벗겨지다.. 결국 사망하였습니다. 그래서 완벽 세척 가능한 가습기를 알아봤습니다.

 

2020년 10월 경 가습기를 구입 하였습니다

 

제품명: 오아 플로팅 4.5L 간편 세척 대용량 가습기 ( 그때 당시 13만 원가량 줬던 거 같아요)

 

이 제품은 저에게는 아주 혁신적이었습니다. 모두 다 분리 세척 가능!!!!

 

1. 부품 모두 고무패킹 기화 장치, 뚜껑, 통 전부다 분해 가능합니다. 완벽 세척 가능!!

2. 눈으로 물의 양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3. 초음파 가습기인 것에 비해서 엄청 조용합니다.(알고 보니 흡음기가 있었네요.)

4. 물통 용량이 4.5 리터 엄청 커서 3단계 물 양 조절 버튼이 있는데 밤새 틀어도 될 정도입니다. 명시된 시간은 15시간 

5. 시간 타이머 4단계로 나뉘어 설정 가능합니다. 저는 사용한 적이 없습니다. 조용해서 밤새 키거든요.

6. 부가기능으로는 물 없음 알림, 타이머, 상부급수, 물 튀김 방지, 저소음, 미세가습

 

단점도 하나 있습니다.

진동 단자가 들어있는 기화기가 플로팅 물에 떠서 그 수증기가 가습기 구멍으로 나오는 원리인데요. 물 양이 줄어들면서 진동 단자가 들어 있는 기화기가 갈아 앉으면서 기화기가 잠겨 버리면서 물을 바닥까지 온전히 다 사용하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기화도 잘 안돼서 가습기 나오는 구멍이랑도 자연스럽게 멀어지면서 연기가 약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단점 1. 기화기가 물의 양이 줄어듦에 따라 같이 기화기와 분출구가 멀어지면서 기화된 수증기의 분사력이 줄어든다.

 

이번에 알았는데 저는 이게 기화식 가습기인 줄 알았는데 초음파 진동식 가습기더라고요. 

초음파 진동기 가습기는 성능은 너무 좋은데, 세정이 어려우신 분은 이 제품 괜찮으실 듯해요. 

 

 

상품 설명에도 300cc가 용량이네요 물을 4.5리터 들어가는데 아마 단점이라고 언급한 부분 때문인가 봅니다.~~

 


제품명: 클라젯 대용량 가열식 복합식 초음파 아기 가습기

펌프형 초음파 단자를 이용 복합식 가습기가 드뎌 등장~ 아마 플로팅 가습기의 단점을 보완하여 나온듯 합니다.
수위에 관계없이 일정하게 펌프 호스로 물을 분사 하는~~
 

 

1. 완벽 분리 세척 
2. 7리터 대용량 반투명 수조 
3. 6가지 터치 버튼
  • 온열 모드(누른 후 5분 후부터 가능)
  • UV 버튼 99.99 % 270-285nm 파장으로 바이러스균 박멸
  • 무드등 버튼( 하늘 자주 녹색 형광  파랑 하얀 색의 순서로 변경 가능)
  • 전원 버튼
  • 타이머 버튼 1시간 단위로 12시간 타이머까지 가능

4. 리모컨이 있는 편리성

5. 사용시간 36시간 가능하다 하는데 약으로 켜 둘 때입니다.

6. 물 부족 표시등 5회 울린 후 무드등만 켜져 있음

 

청소솔도 있는데 저는 그냥 싱크대에서 수세미로 슥삭~

 

사실 세정은 플로팅이 더 간편한 거 같아요 디자인이 긴 타원형의 모양이라 더 편하더라고요

 

이건 사각형이고 위아래 이것도 3단 분리는 되는데..

 

습도도 디지털화 돼있는데. 저는 본가에 가서 바꿔 왔습니다. 플로팅 가습기로~

 

개인적으로는 플로팅을 추천합니다 가습기 기능에 문제없고 조용하고 세척도 간편히 가능하고, 클라젯은 좀 더 번거롭네요 기능이 많아서 그런가..

 

아날로그와 디지털 세대를 공존하며 살다 보니... 

 

오늘은 이렇게 가습기 두 가지를 알아봤는데요 저는 한일 가습기 삼성 가습기 다사용해봤는데 오아가 물건인 거 같습니다~

 

오아는 소비자의 니즈를 잘 아시고 실용적이고 이쁜 디자인까지  정말 좋으신 거 같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댓글